티스토리 뷰

체내에 살고있는 미생물의 갯수는 100조 개가 넘으며, 장내에 들어온 음식물이 소화 후 흡수될 수 있도록 숙성과 발효의 과정을 하는 매개체가 미생물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장내 미생물은 간에서 만드는 효소의 양보다 6배에 달하는 양의 효소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는 미생물이며,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은 면역 세포가 성장하고 활동하는 곳으로, 장 안에 유익한 미생물이 감소되면 각종 질환이 발생합니다. 미생물은 출생 과정에서 엄마로부터 최초로 전달받는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식습관과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수가 감소합니다. 따라서 고농도의 유익한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섭취해야 합니다.


 

유익한 작용을 하는 미생물인 유산균을 통틀어 프로바이오틱스라고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에서 외부의 유해균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점막을 보호 및 강화하여 유해균의 침범을 막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는 면역력 향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즉 미생물은 장 상피 세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장 점막에서 증식하여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이 장 점막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면서 항염증 작용도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 유익한 물질의 생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비타민B2, B3, B5, B12, 비타민K 등을 생산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 변비해결을 꼽을 수 있는데요, 장의 연동 운동을 좋게하고 숙변을 제거하여 변비와 설사를 낫도록합니다. 더불어, 발암물집에 흡착하여 증식을 막는 항암작용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