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고카페인 음료 비교 정보

줌마A 2017. 5. 23. 22:02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리치랜드 카운티에서 16살의 학생이 수업 도중 감자기 쓰러져서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카페인 과다 섭취에 따른 심장기능 이상이였습니다.

 

 

스마트컨슈커에서 공개하였었는데 공개된 자료를 참고하여

고카페인 음료 열량 카페인함량 등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고카페인 에너지음료는 처음에 미국의 클럽에서 콜라와 믹스해서 먹던 문화가 넘어와서

피로회복, 졸음예방 들의 먹적으로 청소년 및 성인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소비되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중인 카페인 에너지음료 20종을 대상으로

카페인함량, 당류, 열량,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하였습니다.

 

에너지 음료에는 카페인 , 카페인함유 원료인 과라나 또는 과라나추출물 등을 포함하는 제품을 선정하였습니다.

고카페인 음료 비교정보를 확인하세요. 

 

 

테스트한 고카페인 음료에는 과라나 아구아나보카, 레드불 더썸머에디션, 레드불 슈가프리, 레드불 에너지드링크,

메가포스과라나 에너지드링크, 몬스터에너지, 몬스터 에너지울트라,  YA, 에너젠, 에너지드링크부스타,

엘크로, 케이포스파워에너지, 파워텐, 핫식스라이트 등이 있습니다.

 

 

제품별로 포함하고 있는 카페인과 당류의 햠량 차이가 컸는데요

야(YA) 에너지음료는 가장 높은 카페인 함량을 나타냈으며 과라나아구아나보카가 가장 낮은 카페인 함량을 보였습니다.  

전체 에너지음료는 평균적으로 58.1mg이었는데요 청소년이 가장 높은 카페인 함량을 가진 야를 마실 경우 하루 최대 섭취권고량을 넘기게 됩니다.

 

최근에 미국에 있었던 사건의 경우 크라이프는 숨지기 전 약 2시간 동안 카페인 음료를 3잔 마셨다고합니다.

미국소아학회는 12세 이상 18세 이하의 청소년이 하루에 카페인 100mg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지식센터의 말을 인용하면 호흡기 장애, 심근 경색등을 발생시키고

고카페인 음료를 매일 마시는 고등학생은 자살 생각이 약 4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레드불슈가프리 등 5개 제품에서는 당류가 나오지 않았으며 당류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몬스터에너지한캔을 섭취할 경우

첨가당 하루 최대 섭취권장량의 77%를 섭취하게됩니다.

 

  

 

카페인은 카카오, 콜라열매, 커피, 홍차 등에도 들어있어서 다양한 가공식품을 통해서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카페인 과다 섭취를 막기 위해서는 제품별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고 섭취량을 줄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