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있는 음식 한 두개 먹는 것도 맛있지만 때로는 뷔페에 가서 다양한 메뉴를 마음껏 즐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일식, 중식, 한식을 한자리에서 즐기고 거기다가 국적불문 종류불문 많은 디저트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쿠우쿠우를 자주가는 편인데요 쿠우쿠우에는 다른곳에서 접하지 못한 열대과일이 한가지 있는데요 패션후르츠 백향과입니다. 패션후르츠 백향과가 낯선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떤과일인지 알아보고 패션후르츠 먹는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백향과라고 불리는 패션후르츠는 시계꽃과의 열대과일이며 원산지는 브라질 남부이나 근래에는 국내 농가에서도 생산 및 유통이 시작되었습니다. 둥글둥글한 모양으로 겉면은 붉은색으로 익는 종자와 노랗게 익는 종자로 나뉩니다. 보통 시중에서 접하는 것은 붉게 익는 것으로 국내 시중에서 노랗게 익는 것은 아직 못본것 같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패션프루츠 가운데를 반으로 가르면 검은색의 씨가 많이 들어있으며 씨를 젤리형상 같은 과육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처음에 패션후르츠를 봤을 때 안에 내용물 생김새가 꼭 올챙이 알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시중에서 쥬스로 접해보신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달콤 새콤하면서 약간 불량식품맛같기도하면서 오묘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신맛이 강해서 한입 베어물면 머리가 쭈삣쭈삣하지만 특유의 과육 맛 때문에 자꾸 먹게되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먹는법으로는 쥬스, 잼, 젤리, 셔벗, 아이스크림과 같이 가공해서 먹는 방법이있습니다.

과육자체에 신맛이 강해 많은양을 즐기기에는 강렬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패션후르츠 먹는법 첫번째, 패션프루츠를 청으로 즐기는방법입니다.

1.패션프루츠(백향과) 과육과 설탕을 1대1비율로 준비합니다.

2.청을 담을 병을 뜨거운물에 열탕하여 소독해준 뒤 수분을 말려 건조시켜둡니다.

3.준비해둔 병에 패션후르츠 과육과 설탕을 켜켜이 넣어주며 마지막 윗 부분은 설탕으로 채워줍니다.

4.상온에서2일 냉장실에서 4~5일 숙성시키면 패션후르츠청이 완성됩니다.

 

만들어둔 청은 술에타서 과일주로 먹거나 탄산수에 타서 에이드 여름음료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먹는법 두번째, 요거트와 섞어서 먹는법입니다. 그외에도 패션프루츠에 설탕을 넣어 끓이며 졸인 뒤 잼으로 즐길 수 있으며, 샐러드드레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킹할 때 넣어 향긋한 브레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