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나또 효능 유산균이 콸콸콸~

줌마A 2017. 6. 29. 21:43

세계 3대 건강식품으로 꼽힐 만큼 완전식품으로 인정받는 나또가 아직까지는 친해지기 어려운 식품 중 어려운데요 투명하고 질척거려보이는 점액질의 비쥬얼과 입안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처음에는 쉽지가 않습니다. 예전부터 익히 들어온 일본의 대표 건강식품 중 하나인데요, 나또 효능도 알아보고 친해져서 맛이게 섭취해서 건강 지키세요.

 


나또 효능을 일으키는 주요 성분으로 나토키나아제가 있는데요, 나토키나아제는 생콩에는 들어있지 않으며, 대두로 나또로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효소 중 한가지입니다. 나토키나아제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중 한가지는 혈액에 있는 불청객 혈전을 녹여 혈액을 깨끗하게~ 맑게 만들어 순수혈액을 만들어줍니다.

 

심혈관질환의 원인으로 꼽을 수있는 것은 혈전인데요, 혈전이 혈관을 막았을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으며, 뇌졸증과 같은 다양한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나토키나아제는 대두가 들어있는 음식에 전부 포함되어있는 것은 아니고 나토균을 이용하여 발효과정을 거쳤을 때에만 생성되기에 발효된 나또나 청국장으로 섭취를 해야 건강에 유익한 균의 효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나또는 발효과정동안에 미생물이 내놓는 효소들에 의해서 미끈하고 끈적한 실들이 나오는데요, 실들이 많이 나올수록 효소와 미생물의 활성이 좋고 소화 흡수의 용이함은 물론 체내에서 좋은 역할을 합니다.

 

대두가 발효되어 만들어진 나또 효능으로는 소화흡수율의 증가인데요, 발효하지 않은 대두를 조리해서 섭취할 경우 인체 흡수율이 60%이나, 발효과정을 통해서 변형이 일어난 낫또는 체내 흡수율이 98%로 상당량 높아집니다.

 

낫또와 청국장 둘다 발효과정을 통해서 나토키나아제를 형성한 부분은 공통되나 제조과정 중에 차이를 보입니다. 청국장은 짚을 이용하여 자연발효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발효과정 중에 다양한 균주의 생성과 만든사람과 방식에 따라 다른 맛을 가집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만큼 부수적인 맛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낫또는 정부에서 정한 특정 균을 하나 또는 두개만 접종하여 만들기에 균일한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또 효능으로 면역활동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장내에서 유익균으로 장점막에 붙어 외부에서 들어오는 유해균을 막아 몸을 보호합니다.

댓글